탐구는 벼락치기 과목?
탐구 과목 공부는 방학 중 반드시 챙겨야 하는 부분이에요. 3학년 진학 전, 수능 선택 2개 과목의 개념 이해를 완벽히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학기 중에는 문제 풀이 위주의 실전 연습을 통해 감각을 키우는 연습을 한다면, 방학 때는 몰랐던 개념에 대한 보충 학습을 반드시 진행하는 것이지요.
특히, 수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은 3학년 때 한국사를 내신으로 공부해야 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만약 이와 같은 상황이라면, 한국사 개념도 함께 정리하는 것도 추천드려요! 가벼운 1회독도 충분하답니다.
영어 듣기에 취약하다면?
방학이 기회!
'나는 영어 듣기 실력이 부족한 것 같아!'라고 느낀다면, 이번 방학이 바로 부족한 듣기 실력을 올릴 수 있는 기회입니다. 긴장으로 인해 변수가 작용할 수 있는 파트인 만큼, 반드시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어렵지 않아요! 하루에 한번, 혹은 시간이 날 때마다 영어 듣기를 반복 청취하는 습관을 길러보세요. 모르는 단어나 표현은 따로 정리해서 꾸준히 복습하는 것도 도움이 될 거예요.
나한테 부족한 건 뭐지?
개념 이해 VS 문제 응용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가장 필요한 전략은 '나에게 부족한 학습 지점이 무엇인지 찾아내는 것'이죠! 그렇다면, 취약 부분을 파악하는 효과적인 학습법은 무엇일까요?
똑스레터에서도 여러번 강조했던 기출문제입니다. 기출 풀이는 곧 필승 전략이기도 한데요👌 기출문제를 풀면서 내가 어떤 부분에서 취약한지, 어떤 유형의 문제를 잘못 푸는지 파악해볼 수 있을 거예요. 학습에 있어서 나에게 부족한 지점을 정확히 파악한 공부와 그렇지 않은 공부는 성장의 속도에 있어서 차이날 수 밖에 없으니까요!